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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ner

2017 / Educational Services / Winner

YBM 통합 허브 웹사이트

  • Winner
  • 주식회사 헤일로에이트
  • Client
  • (주)와이비엠넷
  • Production Period
  • 2017-01-12 ~ 2017-05-02
  • Co-Produces
  • NONE

개요
어학 교육 대표 브랜드로서 YBM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YBM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사업 내용을 통합해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통합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기존 44개 계열 웹사이트를 고객 중심의 연관성을 기준으로 재분류 하고, 이를 기준으로 각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큐레이션 했다. 이로써 통합형 허브 성격의 웹사이트로 개편돼 편의성을 높였다.

기획의도
고객의 입장에서 YBM의 다양한 어학 교육 정보 및 활동 내용을 연관성 있게 큐레이션 해야 할 필요성을 느껴 기획을 시작했다. 기존 웹사이트의 트리구조 분류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큐레이션 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조를 변경함으로써 원하는 섹션으로 신속하게 이동하고, 정보를 직관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에 집중했다. 또한, 허브 웹사이트를 구축해 YBM 계열사로의 연결이 용이하도록 제작했고, 별도로 통합 소셜 웹사이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정리하고, 직관적인 메뉴 이름과 이미지, 콘텐츠 썸네일 등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YBM이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해 웹 페이지 방문과 동시에 기업이 지향하는 바와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특징
1. 디자인적으로는 이미지 중심의 웹 페이지를 구성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일정한 톤 앤드 매너를 유지하며, 콘텐츠에 집중한 웹 페이지를 제작했다. 결과적으로 썸네일 만으로도 콘텐츠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구성해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 일일이 카테고리 메뉴를 눌러봐야 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2. '큐레이션' 섹션은 YBM에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위해 구성한 공간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유익한 정보를 콘텐츠의 직접 노출 형식으로 정리했다. 하단의 'YBM STORY' 섹션은 다시 소비자 중심으로 돌아와 흥미로운 주제의 콘텐츠들과 정보성 콘텐츠들을 제공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3. 해시태그 기능을 활용해 소비자의 검색 편의성을 높였다. 각각의 콘텐츠 주제에 부합하는 해시태그들을 삽입해 방문객이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관련 콘텐츠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4. 기존 44개 계열사 정보를 고객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큐레이션 해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계열사 간의 시너지 있는 연결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