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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nd Prix

2017 / Fashion and Beauty Services / Grand Prix

준오헤어 공식 웹사이트

2017 &award Minister Prix
  • Winner
  • 주식회사 헤일로에이트
  • Client
  • (주)준오뷰티
  • Production Period
  • 2017-04-01 ~ 2017-11-06
  • Co-Produces
  • NONE

개요
헤어살롱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 뷰티 전문기업으로 자리 잡은 준오뷰티의 공식 웹사이트를 소셜 웹사이트로 전면 개편했다. 십여 년 전에 제작된 기존 준오뷰티 웹사이트는 노후해 뷰티 브랜드로서의 각인과 전달력이 미흡했다. 이에 준오헤어를 기반으로 준오아카데미, 애비뉴준오 등 계열사 웹사이트를 연결하고 통합했다. 이로써 브랜드 시너지를 창출하고, 소셜 웹사이트의 기능을 접목시켜 고객에게 노출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브랜드 사이트로 리뉴얼 하는 것이 이번 개편의 목적이다.

기획의도
-고객 중심의 기획
고객들이 준오의 브랜드 지향점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이미지를 통해 메인 비주얼 콘텐츠로 활용, 시각 요소를 극대화했다. 또한, 블로그 기능을 접목해 전문적인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소셜 웹사이트로 기획했다. 기존 매장의 POS 시스템과 연결해 고객들의 편의 제공을 강화하는 데 중심을 뒀으며, 고객이 직접 의견을 남길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도록 했다.

-사내 커뮤니케이션의 허브 관점
전문 미용인의 브랜딩을 강화해 줄 수 있는 준오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 정보와 프로그램을 웹사이트에 통합 연결 및 공유하는 기획을 통해 내부 임직원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외부 미용인의 준오 입사 지원을 유도할 수 있도록 계열사들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열사의 온라인 인프라를 연결하는 허브형 통합 웹사이트로 구축했다.

특징
- 준오헤어, 준오아카데미, 애비뉴준오 등 세 곳의 웹사이트와 준오스토리 블로그, 채용 관련 웹사이트를 각각 구성하고 공통의 내비게이션바를 활용해 통합 연결함으로써 하나의 웹사이트로 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했다.

- 웹사이트와 블로그를 기능적으로 접목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콘텐츠를 검색 최적화를 통해 노출하고,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여러 웹사이트를 통합하면서도 반응형 웹사이트로 기획, 구축함으로써 웹 접근성을 강화했다.

- 메인화면에서 계열사별 이슈와 유용한 정보성 콘텐츠를, 통합 메인 페이지에서는 전체 계열사의 정보와 뉴스를 큐레이션 해 제공하는 등 고객 중심의 정보 분류 제공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