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HE LIST
back

Winner

2017 / Tourism and Leisure / Winner

순간극장

  • Winner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 Client
  • 메가박스
  • Production Period
  • 2017-07-07 ~ 2017-08-06
  • Co-Produces
  • NONE

1. 개요: 소비자와 함께한 대국민 순간 영상 공모전
2017년 새롭게 정의된 메가박스의 슬로건인 LIFE THEATER의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고민이 필요. 단순히 영화관이 제공할 수 있는 물리적 속성을 강조하기 보단, 소비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그들과 감성을 공유함으로써 LIFE THEATER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 기획.

2. 목표고객: 대국민에게 메가박스가 말을 걸다
연령 / 성별 무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여 메가박스의 가치를 공감하고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타겟의 제한 없이 범용적 연령대에서 진행.
(실제 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의 타겟이 캠페인에 참여)

3. IDEA: 순간은 영화, 인생은 영화제 [순간극장]
영화는 대단한 것이 아닌, 우리 일상의 감동적인 이야기. 아이가 처음 걷던 날의 감동적인 순간, 친구들과 함께한 여행의 행복한 순간 등 '누구나 하나쯤 휴대폰에 가지고 있는 일상, 곧 영화같은 순간'을 출품/공유하며 브랜드의 가치에 공감. 종전엔 그들 함께 캠페인을 완성해가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 순간극장을 기획.

4. 차별성: 고객 개개인의 영화같은 일상을 응원하는 IMC 캠페인
일상의 순간을 담은 영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캠페인 사이트 구축. 사용자는 영상 등록 시 5개의 영화 장르(액션, 로맨스, 코미디, 판타지, 공포) 중 하나를 선택해 직접 촬영한 영상에 제목과 장르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주차별 우수작을 선정, 캠페인 종료 후 메가박스 코엑스 지점에서 특별 시상식을 진행해 참여한 소비자들 모두를 인생의 주인공이자 감독으로 만들어주고 메가박스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