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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nd Prix

2017 / e-Commerce / Grand Prix

위메프 <진실한 싸다를 찾아>

2017 &award Minister Prix
  • Winner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 Client
  • 위메프
  • Production Period
  • 2017-02-06 ~ 2017-03-21
  • Co-Produces
  • NONE

오랜 마케팅 공백기를 끝내고 다시 위메프를 알리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수많은 이커머스 브랜드가 범람하는 시장에서, 위메프가 돌출될 수 있도록 기존 광고 형식을 벗어난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여 위메프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했습니다.

<싸다! 위메프>라는 캠페인 슬로건으로 ‘싸다’라는 이커머스의 본질을 직관적이게 전달했습니다. 캠페인 주목도를 위해 당시 관심이 급부상 된 이상민을 모델로 기용하였고, 중독성 있는 전성기 시절 히트곡을 활용하여 ‘싸다’의 메시지를 반복적이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였습니다.

이상민의 페이크 컴백활동을 통해 영상 내 소비자 유입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기존 음반 홍보프로세스(티징 -> 본편 -> 음원공개)를 따라 확보된 주목도를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도록 진행하였습니다.

모델의 전성기를 떠올릴 수 있는 히트곡인 ‘날개 잃은 천사’ 원곡을 최대한 유지한 개사로 중독성 있는 브랜딩 후크송을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천사를 찾아 싸바~’라는 후렴구를 ‘위메프 싸다 싸다~’라고 개사하여, 메시지를 중독성 있게 전달 하였습니다. 자연스러운 메시지 설득을 위해 광고가 노래와 뮤직비디오 콘텐츠로 소비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하였습니다.

ATL과 Digital을 아우르는 전방위 미디어 집행은 물론, 브랜딩 후크송을 음원 사이트에 공개하여 위메프 광고가 소비자의 여러 채널에서 콘텐츠로 소비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싸다’ 반복되는 뮤직비디오 형식의 콘텐를 통해 ‘싸다!위메프’ 개념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인지 시킬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제 위메프 헤비 유저이기도 했던 모델 이상민의 굴곡진 인생사와 진실된 이야기는 광고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호의로 이어졌습니다. 결과적으로 약 92%에 달하는 긍정적 Engagement, 14,187,292회의 콘텐츠 전체 조회수, 유튜브 전체 조회 수 6,062,978회가 기록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실제 매출 증대로도 이어졌으며 3월에 위메프 역대 최초로 월 별 거래액 3천억원을 돌파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