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HE LIST
back

Grand Prix

2018 / Construction Brand / Grand Prix

대덕강업 스틸1번가

2018 &award Minister Prix
  • Winner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 Client
  • (주)대덕강업
  • Production Period
  • 2018-01-22 ~ 2018-03-31
  • Co-Produces
  • NONE

대덕강업은 기존 업계 전반에서 이뤄지고 있던 오프라인 기반의 재래식 구매, 발주 방식을 온라인 기반으로 전환하고, 사이트 상에서 제품 단가 및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에게 빠르고 편리한 제품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철강 업계 최초로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스틸1번가'를 구축했습니다.

○ One-Stop 구매 신청이 가능한 업계 최초 온라인 철강 쇼핑몰
단계별 제품 선택과 화면 이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바(Bar)를 개발해 사이트 화면 상단에 고정 배치하고, 이를 통해 복잡한 페이지 이동 없이도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즉시 구매를 신청할 수 있게 구현함으로써 이용자의 One-Stop 쇼핑을 가능케 했습니다.

○ 제품의 총 금액 및 중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투명한 온라인 사이트
회원, 비회원의 구분 없이 제품 단가를 온라인상에 공개하고, 이용자가 해당 제품의 품목, 사이즈, 재질, 길이, 수량 등을 선택하면 제품의 총 금액과 총 중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산출 로직을 구현해 온라인 환경에 익숙지 않은 고객을 배려함과 동시에 개방된 정보로의 접근을 보다 활성화 시키고자 기획했습니다.

○ 기업 고객과 개인 고객의 균형을 생각한 B2B2C 사이트
‘스틸1번가’는 이용 고객 중 기업 구매 담당자의 비중이 월등히 높다는 점에 주목해 제품 선택 및 발주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습니다. 반면 최근 셀프 건축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점차 늘면서 제품 정보에 대한 니즈가 차츰 높아지고 있는 시장의 동향 역시 간과하지 않고, 개인 고객(또는 업계 입문자)을 위해 제품 사진 및 규격 등의 필수 정보를 명료하게 제공했습니다. 제품 정보는 상단 바를 통한 제품 선택 혹은 제품 섬네일을 클릭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구매를 원할 경우 별도의 페이지 이동 없이 상단 바를 통해 즉시 발주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고객과 관리자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Win-Win Site
상세 및 장바구니 페이지에 ‘프린트’, ‘PDF 다운로드’ 기능을 마련함으로써 온/오프라인 간의 업무 연계를 지원했으며, 제품에 대한 사전 분석을 통해 다양한 품목을 간편하게 등록, 수정하고 고객의 거래 내용을 쉽게 Database화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를 맞춤 개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