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HE LIST
back

Winner

2018 / IT Devices / Winner

자동안심 T로밍

  • Winner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 Client
  • SK텔레콤
  • Production Period
  • 2018-04-20 ~ 2018-05-20
  • Co-Produces
  • NONE

‘자동안심 T로밍’은 기존의 로밍 요금제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서비스 상품입니다. 이러한 T로밍의 장점과 자세한 서비스 Spec을 단순하고 짧게 전달하기보다는 서비스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의 형태가 필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깃들이 수많은 콘텐츠 속에서 ‘T로밍’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영상을 끝까지 보게 하는 힘’이 필요했습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손쉽게 가입된다는 강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무형의 서비스를 가시화하여,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Fake 형태의 ‘1초 로밍법’이라는 컨셉을 개발하였습니다.

로밍 서비스 가입자 방문객이 많은 국제공항 T로밍센터 내에 ‘1초 자동안심 T로밍 LINE’을 설치, 라인만 지나도 자동으로 로밍 서비스에 가입되는 Fake Event를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참여 및 서비스 경험을 유도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Fake Event를 Fake Film으로도 제작하여,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디지털 내의 여행/출장을 생각하는 타깃들에게 자동안심 T로밍의 간접적인 경험을 전달 및 서비스 확산을 유도하였습니다.

‘자동안심 T로밍 ? 1초 로밍법’ 콘텐츠의 경우, 일반적인 광고 콘텐츠와는 다르게 실제 소비자들을 상대로 콘텐츠 제작을 하였고, 소비자의 직접적인 참여와 간접적인 참여를 동시에 발생시킨 것에 있어 유의미한 차별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