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brand websites

출품명 렉서스 New Generation IS 마이크로사이트
URL http://www.lexus.co.kr/newis
제작기간 2013-04-19 ~ 2013-06-12
클라이언트 토요타코리아
제작사 디자인피버
공동 제작사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Lexus)의 신형 스포츠 세단, 뉴 제너레이션 IS(New Generation IS)의 국내 출시에 맞춰 선보인 마이크로사이트입니다. 렉서스 NEW IS는 렉서스 IS의 지향점인 ‘펀 투 드라이브(Fun to Drive)’를 모티브로 하여 8년 만에 출시된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기존 2세대 모델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파워풀하게 업그레이드된 운동 성능이 특징입니다. 디자인피버는 렉서스 NEW IS 마이크로사이트 및 모바일사이트 디자인 및 제작을 담당, 차량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인터랙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NEW IS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사이트 전반에 녹이고자 하였습니다.

기하학적 패턴으로 태어난 NEW IS의 혁신성과 역동성
강렬한 인상의 스핀들 그릴, 화살촉을 모티브로 제작된 LED 데이터임 러닝 램프 등 렉서스 NEW IS를 상징하는 피처들을 기하학적 라인 패턴으로 시각화하여 메인 화면에 배치하였습니다. 각 패턴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정지되어 있던 패턴을 움직이도록 설계하여 NEW IS의 젊고 역동적인 느낌을 한껏 살려내었습니다. 한 차원 진화된 NEW IS만의 혁신적인 면모를 보여줌과 동시에 사용자의 기대감을 높입니다.

하나의 스토리를 보는 듯, 콘텐츠의 유기적인 연결
NEW IS 콘셉트를 소개하는 ‘NEW GENERATION IS’ 메뉴와 차량의 상세 피처를 소개하는 ‘FEATURES’ 메뉴에서 이미지와 텍스트는 동떨어지지 않고 유기적으로 연결됩니다. 페이지가 한 장씩 전환되는 기존 방식 대신, 사용자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줄 수 있는 흥미로운 화면전환 인터랙션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HTML5를 활용한 인터랙션으로 NEW IS의 이미지와 텍스트는 유기적으로 움직이며 자연스럽게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냅니다. 사용자는 키보드의 방향키 조작이나 마우스 스크롤 동작을 통해 콘텐츠를 확인하면서 NEW IS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NEW IS의 디자인 디테일에 집중한 사이트 설계
A부터 Z까지 NEW IS의 모든 것을 흥미롭게 보여주기 위해, 이미지와 텍스트가 단순히 나열되는 기존 방식으로는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없다고 판단, 화려하고 강렬한 비주얼을 중심으로 차량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인터랙션을 더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정보의 측면에서 사용자가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이 NEW IS의 피처라는 사실에 착안, 외관과 내부, 성능 및 안전 등 4가지 카테고리로 내용을 분류하여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사이트를 설계하였습니다. 사용자는 간단한 키보드 및 마우스 스크롤 동작으로 마치 차량의 구석구석을 살펴보듯 NEW IS 본위의 특장점들을 훑어 볼 수 있습니다.

기기별 최적화를 통한 소비자 접근성 향상
마이크로사이트에서 강렬한 인터랙션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면 모바일사이트에서는 차량 정보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기기별로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콘텐츠 구성으로 사용자는 기기에 구애 없이 NEW IS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시승신청의 경우 태블릿 PC 및 모바일에서도 PC에서처럼 시승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차량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여 판매 촉진에도 기여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전 다음수상작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