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ner

Service brand websites

출품명 고려대학교 대외협력부
URL http://give.korea.ac.kr
제작기간 2014-07-11 ~ 2014-09-25
클라이언트 고려대학교 대외협력부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공동 제작사

개요
고려대학교 기금모금 안내, 홍보 웹사이트로서 기존의 낙후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대외협력부의 사업 메시지를 담은 비주얼과 콘텐츠를 새롭게 전면 개편했다. 기금에 단순한 안내, 목적에서 탈피해 기부자와 수혜자 스토리를 통해 기부로 인해 변화되는 고려대학교, 동문, 학우의 모습을 보다 감성적으로 전달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기획의도 & 목표 고객
국내 기부문화를 선도하고 기부문화를 이끌어가는 고려대학교의 낙후된 웹사이트 탈피와 고려대학교 기부문화의 홍보 기능을 갖춘 웹사이트, 기부자가 사이트를 통해 기부를 실천하고 확인할 수 있는 창구로서의 역할까지 고려대학교 대외협력부 전반의 업무를 대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사이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구성했다. 목표 고객은 고려대학교에 기부를 하려는 기부자를 비롯해 고려대학교와 기부문화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 대상이었다.

특징
고려대학교만의 크림슨컬러를 사용해 고려대학교 느낌을 전달하는 색상 구성을 했다. 또한 기부를 실행한 기부자와 장학금 및 기타 지원을 받은 수혜자와의 스토리 연계를 통한 기부스토리라는 신설 콘텐츠를 제작해 기부에 대한 진입장벽을 완화시켰다. 사용자에게 안정감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아이콘과 디자인구성을 통하여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기부에 대한 느낌을 부드럽게 완화해 표현했다. 또한, 기존 웹접근성에 위배되는 다양한 요소를 배제해 모두가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웹표준을 준수한 제작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충족시킬 수 있는 웹사이트로 구축했다.

이전 다음수상작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