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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품명 당신의 새로운 감각, S5 감각어드벤처
URL http://www.samsung.com/sec/galaxys5/adventure/
제작기간 2014-03-03 ~ 2014-04-04
클라이언트 삼성전자
제작사 (주)더즈어소시에이츠
공동 제작사

제작목적
갤럭시 S5는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방수 방진 기능, 심박 센서 등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한 특징을 갖고 있다. 마치 사용자의 몸의 일부인 것처럼 반응한다는 의미에서 ‘당신의 새로운 감각’이라는 마케팅 콘셉트를 구축했고 S5의 주요 기능을 새로운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사이트를 제작했다.

기획의도
‘당신의 새로운 감각’이라는 캠페인 슬로건처럼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한 갤럭시 S5는 이 기능들을 소구할 수 있는 이미지 포지셔닝이 필요했다. 이에 TVC 역시 슬로건에 맞춰 제작해 스쳐 가듯 보았던 갤럭시 S5의 실제 기능들을 사이트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 스마트폰 UI를 갤럭시 S5로 변환해 마치 실제 기기를 조작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 제품의 주요 기능 네 가지 장점을 부각했다.

특징
사용자가 갤럭시 S5를 사용해 실제 TVC 속 어드벤처를 체험하게 하려고 제작 단계부터 사전 협의를 해 CF 촬영을 진행했다. 다양한 앵글로 갤럭시 S5를 시연하는 장면은 마치 체험자가 CF 속 주인공이 되어 제품을 조작하는 듯한 경험을 주었다. 또한, 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기울이거나, 흔들거나, 스와이프 하는 등 다양한 액션을 취하면 그에 맞춰 웹페이지가 반응하는 등 이벤트 참여에 재미를 주었다. 이는 PC와 모바일 간 데이터 양방향 전송이 가능한 소켓통신을 통해 구현했다.

기능
국내 최초 세컨드 스크린(소켓통신) 기술을 활용해 PC와 자신의 스마트폰을 연동한 뒤 스마트폰을 통해 PC를 제어하는 것은 물론 캠페인을 경험하는 동안 본인의 스마트폰 UI를 갤럭시 S5와 같이 변형해 마치 실제 갤럭시 S5를 사용하는 것 같은 몰입형 사이트를 구축했다.

사용성
일반적인 단순 참여형 방식보다 복잡한 인터랙션이 요구됐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이벤트 대비 3배가 넘는 80% 이상의 사용자가 이벤트에 이탈하지 않고 끝까지 참여했다. 또한, 하나의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가 다른 이벤트까지 참여하는 전환율도 상당히 높았다. S5 감각 어드벤처는 인터랙션이 주는 재미와 사용자 체험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이뤄졌다. 이는 디지털 캠페인에만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한 경험이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진 사례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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